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@ Builder
- select
- unity 오브젝트
- MariaDB
- final
- java
- 메소드 지정자
- request
- 타입이 서로 다른 두 데이터 제네릭
- WriteLine
- static
- DROP
- 평면좌표상에서 두점 거리 구하기
- http
- ForignKey
- C#
- Create
- c#상속
- Database
- JDBC
- 타입 변수 표기법
- spring
- unity 레이아웃
- 메소드 정의
- unity 간단 설정
- db
- response
- static을 왜사용할까?
- 요청
- 데이터베이스
Archives
- Today
- Total
이론을 싫어!
[java] 메소드 구현 / 메소드란? 본문
반응형
메소드란?? -> 어떠한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문의 집합으로 할 수 있다.
메소드의 정의는
1
2
3
|
접근제어자 반환타입 메소드이름(매개변수목록 또는 파라미터){ //선언부
// 구현부
}
|
cs |
로 이루어져 있다.
예시를 좀 보면
Card.java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|
public class Card { //카드 클래스
private long balance= 0; // 신용카드누적 사용금액
private long point=0; // 누적 포인드
public void use(int amount){ // 신용카드 사용 메소드 (int 사용금액)
balance+=amount; //신용카드누적 사용금액+= 사용금액
}
public void payBill(int amount){ // 신용카드사용비용지급 메소드 (int 지급금액)
balance-=amount; // 신용카드누적 사용금액 -= 지급금액
addPoint(amount); //포인트지급 메소드 (지급금액)
}
public void addPoint(int amount){// 포인트 지급 메소드(int 지급금액)
point+= amount * 0.01; // 누적 포인드 += 지급금액 *0.01;
}
}
|
cs |
이렇게 메소드를 정의할수 있다.
메소드 지정자
종류 | 키워드(예약어) | 기능 |
메소드 재정의 제한 | final | 상속을 받은 자식클래스에서 메소드를 더이상재정의 할 수 없도록 제한 |
접근지정자 | public protected private default |
메소드의 접근 권한의 종류를 지정할 때 |
정적 | static | 메소드의 소속을 클래스로 지정할 때 |
추상 | abstract | 메소드를 추상 메소드로 지정할 때 |
동기 | synchronized | 멀티 쓰레드에서 메소드 동기화를 저정할 때 |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생성자 ? (0) | 2023.04.03 |
---|---|
[java] static과 final (0) | 2023.04.03 |
[java] 예외처리 해봅시다 (0) | 2023.04.02 |
[java]자바 클래스 및 라이브러리 (import는 뭐야??) (0) | 2023.04.02 |
[java] String Buffer 와 String Builder 언제 쓸까?? (0) | 2023.04.02 |